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브릿지경제]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의 중심,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등록일 2019-01-09 조회수 171

신입생선발

4차 산업혁명을 추구하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사진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제공>
 
기술의 진보에 가속도가 붙으며 4차 산업혁명의 변화상을 피부로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급격한 기술의 혁신으로 사물인터넷(lot), 인공지능(Al), 로봇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인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8일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에 따르면 정부가 100대 국정운영 과제로 5G, IoT, AI, 자율주행, 드론 등 신산업 육성을 피력하고 있고 이로 인한 기존 산업구조의 변화가 수반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설치 및 운영해 ICT 기반의 신사업은 높은 성장이 예상되며 새로운 시장이 창출되는 선순환이 기대되지만 변화의 흐름 속에 그 역할이 대체되거나 불필요해진 산업은 필연적으로 쇠퇴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입시 위주 주입식·암기식 교육환경에서 벗어나 바른 인성을 가진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전문 인재를 양성 중이다.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무인항공기학과) 과정, 3D프린팅학과, 사물인터넷학과, 빅데이터경영학과, 영상미디어학과, 게임그래픽학과, 스마트팜학과(ICT학과) 과정 등 4차 산업혁명 대비 신산업·신기술 중심의 학과 과정을 개설해 시대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가고 있다.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지역특화진로체험’ 인천지역 대표 교육기관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미래유망 진로체험의 기회제공은 물론, 직업교육과 전공 심화교육, 학위교육 등 미래교육을 주도하고 있다”며 “우수한 교수진과 최신 교육시스템, 최다 산학협력기관을 바탕으로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융·복합교육 프로젝트는 중앙전만의 차별화 된 교육 프로그램이다”고 말했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수시 지원횟수, 정시 지원횟수와 관계없이 중복지원 가능하며, 1월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중이다. 

자세한 입학상담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로 상담받을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