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시민일보]에더블 국제학교, 2018-19학년도 해외 겨울방학집중과정 개최
등록일 2018-11-08 조회수 6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인천 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는 '2018-19학년도 해외 겨울방학집중과정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겨울방학집중과정은 에더블 국제학교 프로그램 재학생들을 대상으로만 진행되고 있다. 에더블은 현재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 학생 중 입학고사에 합격한 학생에 한해서만 입학이 가능하며, 2018-19학년도 가을학기 중도입학은 11월 17일 (토)까지만 가능하다고 한다.

에더블 국제학교 겨울방학집중과정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명문 사립학교 페어몬트 (Fairmont Private School)에서 진행된다. 이 학교는 에더블 국제학교와 MOU를 맺고 있는 학교로 오렌지카운티 지역 내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전통 있는 학교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탄탄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으며, 국제공인 IB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겨울방학집중과정은 에더블 국제학교 3학년부터 참여가 가능하며, 페어몬트 사립학교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에더블 국제학교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커리큘럼을 제작해 2012년부터 겨울방학집중과정을 운영해 오고 있다. 

학생들은 페어몬트 사립학교 정규수업에 직접 참여하면서 미국 학교의 정규 교육 시스템을 경험하고 영어, 수학, 역사 등 다양한 수업을 듣는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선정한 Field Trip, 페어몬트 사립학교의 까다로운 신원조회를 바탕으로 안전한 홈스테이 가정에 배정되어 유익한 미국가정문화 및 현지문화를 경험하게 된다.

캠프 관계자는 “에더블 국제학교 학생들은 학기 중에 페어몬트 사립학교와 동일한 커리큘럼과 교재로 학습을 하기 때문에 페어몬트 학생들과 같이 정규수업 참여하는 것에 큰 어려움이 없으며, 또한 100% 영어로 생활해왔기 때문에 현지에서 자연스럽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낸다. 또한, 겨울방학집중과정은 학기 동안 학생들을 직접 관리하고 있는 에더블 관리자들이 같이 가서 세심한 케어 하에 이루어 진다는 것 또한 주요한 특징 중의 하나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입학문의는 공식홈페이지 혹은 유선으로 가능하다.
 

김민혜 기자  kmh@siminilbo.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