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제 목 [뉴스타운]중앙직업전문학교, 인천교육청과 함께 지역특화 진로체험 하반기 협의회 개최
등록일 2018-10-12 조회수 6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전국 지역특화 진로 프로그램의 인천 대표 기관 중 한곳인 중앙직업전문학교가 인천광역시교육청과 함께한 ‘2018 지역특화 진로체험 하반기 협의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협의회는 ‘2018년 상반기 결과 분석 및 운영 중간 평가’로 진행되었으며, 인천광역시 교육청, 중앙직업전문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인천대학교, 가천대학교가 모두 참여했다. 

‘2018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이 각 지역별 특화된 미래유망 직업군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관련 직업군을 모색하여 본인의 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인천 대표 중앙직업전문학교의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총 12개 과정으로 드론조종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콘텐츠 제작, 내게 맞는 헤어커트, 멋진 메이크업, 함께 즐기는 네일아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 조종 시뮬레이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실습 위주의 드론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막연하게 느꼈던 나의 적성과 재능을 찾고 연계하여 고교위탁교육까지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실제로 고학력자의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남들보다 빠르게 취업을 도모할 수 있는 고등학교위탁교육에 대한 문의와 접수가 전년대비 늘어나고 있다”며 “중앙전은 그동안 영상제작, 드론조종, 게임콘텐츠제작,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ERP물류경영 등 향후 전망 높고 취업률이 높은 과정들을 오랜 기간 교육해오며 현 고2, 고3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진로교육과 취업교육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역특화 진로체험을 통해 미리 진로경험을 해봄으로써 본인 적성을 찾는 좋은 방법이 되며 더 나아가 취업교육인 고3위탁 교육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앙직업문학교의 일반고 특화 직업훈련 교육은 드론조종&영상촬영, 게임콘텐츠제작, 사물인터넷(IoT), 3D프린터운용, 영상제작, ERP경영, 헤어&메이크업, 헤어&네일아트, 메이크업&네일아트 등 9개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지역특화 프로그램 참여 및 고교위탁 접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대표번호 및 학교 홈페이지 Q&A를 통해 할 수 있다. 

목록